중간 강의 평가 결과가 나왔네요. 객관식 평가를 보니 악의적으로 모든 항목에 무조건 나쁜 점수를 준 학생이 소수지만 있네요. 나한테 무슨 억하심정이 있길래... 그런 학생들은 혹시 본인이 공부 안 해서 이해가 안 가는 상황을 교수탓으로 돌리고 있는 게 아닌지 잘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그런 학생은 성적채점을 그렇게 해버리고 싶은 충동이...ㅎㅎㅎ;; 농담이고... 모든 항목에 나쁜 점수라니 이건 좀... 여튼 주관식 평가 공개하고 그에 대한 짤막한 답변 답니다.

 

증권시장과 투자분석

 

1. 교수님 수업 너무 재밌어요ㅎㅎ 수업 때 저희 집중시키려고 딴 얘기 자주 해주시는데 그거 너무 좋습니다 ㅎㅎㅎ
물론 진도 나가는 수업도 너무 설명 잘 해주셔서 좋아요 ! 감사합니다 ㅎㅎ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

답변: ㅎㅎㅎ 옆길로 빠지는 걸 좋게 봐줘서 고맙습니다. 수업 잘 듣고 좋은 성적 거두세요.^^

 

2. 교수님은 열의를 가지고 강의함으로 써 좋은 전공 지식을 많이 배우게 을 주고나서 되었습니다.강의에서 과제물을 주고 나서 피드팩이 항상 제공해주면서 저희 학생의 질의 응답도 가장 빨리 답을 해줍니다.한 학기 동안 정말 잘배웠습니다 고맙습니다

답변: 오... 외국인 학생이군요. 좋게 봐줘서 고맙습니다. 근데, 학기가 아직 끝나진 않았는데... ㅎㅎㅎ

 

3. 좋은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잘 들어줘서 고맙습니다.^^

 

4. 매번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ㅎㅎㅎ 자세히 잘 듣는 학생이군요. 상당수의 학생들이 그냥 틀어만 놓던데...^^

 

5.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잘 들어줘서 고맙지요~^^

 

6. 교수님은 저보다 영대생들을 더 잘 아시는 것 같습니다.
사랑합니다 교수님.

답변: 영대생 10년 겪었습니다. 잘 알 수밖에... 근데 매년 학생들이 조금씩 달라요. 매년 업데이트하기 힘들달까...ㅎㅎㅎ 수줍은 말을 잘 하는 학생이군요.^^ 딸이겠지... 설마 아들...?

 

7. 2020학년도 1학기 파생금융상품의이해에 이어 이번 학기에 증권시장과투자분석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그 때와 마찬가지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서 수업을 진행하시는 점이 참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말씀드릴 것이 하나 있는데, 머튼 모형이 이 수업에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머튼 모형을 배우는 것만으로도 영남대 상경대학 출신자들의 전공 역량 및 공모전 준비에 엄청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간고사가 종료되거든 머튼 모형 꼭 추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머튼 모형은 시험에 낼 때는 학생들의 강의평가 테러를 감안하여 객관식으로 이론으로 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고급투자론도 경영학과와 회계세무학과, 무역학부 과목에 추가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도권의 중상위권 대학 이상은 고급투자론이 전공심화로 나오는데, 대구경북 지역에서는 경북대학교에서조차 고급투자론 과목이 없습니다. 그래서 고급투자론도 개설하고 이 과목과 마찬가지로 강의 방식을 똑같이 하면 많은 학생들이 교수님의 좋은 평판을 믿고 수강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답변: 오오... 누군지 대충 짐작이 가네요. 예전에 머튼 모형을 가르친 적이 있는데 다들 힘들어해서 접었습니다. 머튼 모형 아는 것만 해도 대단합니다. 고급투자론은 내가 찾아본 바로는 서울대, 고대에도 개설 안되어 있던데요? 어느 학교에 어떤 내용으로 개설되어 있으려나... 어느 학교든 폐강의 지름길이 아닐까 싶습니다만...

 

8. 넘 재밌어용

답변: 오오~ 재밌어하는군요! 중간고사 이후가 더 재밌어요!

 

사회과학과 수학

 

1. 강의 내용 전달은 명확히 잘 되는데 수학만 아니였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제 이해력이 문제이지만 교수님의 수업진행은 좋습니다.
다만 저는 교재가 있는 편이 문제 여러 번 풀어보기에 더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긴 합니다

답변: 수학에 대한 깊은 거부감이 담긴 평가네요...ㅠ.ㅠ 힘 냅시다.

 

2. 주요내용을 반복해서 설명해주시며, 중요한 부분을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잘 이해하며 수업 듣고 있습니다. 항상 수업 잘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잘 들어줘서 고맙습니다.^^

 

3. 어려운 내용을 교수님께서 쉽게 알려주시려고 많은 노력을 하시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답변: 오~ 나의 노력을 알아줘서 고맙습니다. 수학 싫어하는 학생들한테 수학 잘 가르치는 게 얼마나 힘든지 모를 거에요...ㅠ.ㅠ

 

4. 역시 수학은 재밌습니다

답변: 와우~! 극도로 희귀한 학생 등판! ㅎㅎㅎ

 

5. 항상 감사합니다!

답변: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