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평가결과가 나왔네요. 주관식 평가만 공개합니다. 강의평가점수는 무난하지만 똑같은 내용인데도 분반별로 점수차이가 좀 있다는 점이 특이하달까... 그리고 중간/기말 성적이 좋은 분반이 강의평가 점수도 높게 나왔네요. ㅎㅎㅎ 다들 본인의 성취도가 좋으면 강의평가 좋게 하고 본인의 성취도가 낮으면 강의평가도 낮게 하는듯...^^ 이번 학기에는 주관식 평가에 나쁜 평이 하나도 없다는 것도 특징이네요.^^

 

1. 학생들이 선입견을 가진 과목에 대해 자세하게 이해하기 쉽게 또한 반복해주셔서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강의 중 '다시' 라고 개념에 대해 한번 더 확실하게 다듬을 수 있어 좋습니다.

답변: 어렵다는 선입견이 있는 모양이군요!^^; 반복의 힘이 대단하죠?

 

2. 강의는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내용 같은 경우 다시 한번 알려주는 것도 복습할 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강의 시작할 때, 인트로 음악이 저가 설정한 볼륨보다 크게 나와서 이어폰 끼고 수업준비하면 가끔 깜짝깜짝 놀라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아마도 수업 전 학생들 집중 시키기 위한 교수님의 방법이겠죠^^ 만약 후배나 수업을 듣지 않은 학생들이 물어본다면 무조건 추천할만한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한학기동안 잘 들었습니다 교수님!

답변: 만족스럽다니 다행이군요!^^ 인트로 볼륨은... ㅎㅎㅎ; 전혀 의도한 게 아닌데... 청력손상은 없는지 걱정되네요.ㅠ.ㅠ; 추천 많이 해서 수강신청 대폭발시켜주세요.^^

 

3. 재치있는 수업으로 원론적인 수업과 달리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 수업이였던 것 같습니다.

답변: 재치라... 예를 들면...? ㅎㅎㅎ; 수업시간에 실없는 소리를 좀 많이 하긴 하죠?^^

 

4. 교수님만의 규칙이 있으시고 반복강의를 해주셔서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답변: 오~ F부여 규칙이요? ㅎㅎㅎ 반복이 최고죠?

 

5. 수업도 수업이지만 교수님이 너무 좋아요 !!ㅠㅠ 수업도 너무 재밌어요. 항상 열심히 듣고 있습니다. 교수님 화이팅!!!!!!!^^

답변: ㅎㅎㅎ 좋아해줘서 고맙습니다.*^^* 오프라인에서 학생들 웃는 소리 들어가면서 강의하고 싶네요.ㅠ.ㅠ 너무 재밌다니 너무 좋네요! 학생도 화이팅!!!!!!!^^

 

6. 타과수업이라 과연 잘해낼 수 있을까하는 두려움이 있었으나 교수님께서 설명도 여러 번 반복하여 해주시고, 쉽고 재밌게 수업을 진행해 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한 학기동안 고생 많으셨고 감사드립니다.

답변: 오~ 타과생이군요.^^ 어차피 경제금융학생들도 수업 끝나면 다 까먹기 때문에 별차이는 없을 것 같습니다만 다들 타과과목에는 심리적인 부담감이 있나보네요.^^ 온라인 수업 집중해서 듣느라 한 학기 동안 고생 많았습니다.

 

7. 잘 듣고있습니다 !

답변: 그러고 보니 강의는 왜 "듣는" 걸까요? ㅎㅎㅎ "보는" 게 아니라...

 

8. 한 학기 감사드립니다!

답변: 고생 많았습니다!

 

9. 어려운 내용의 선물, 옵션을 조금이라도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가상화폐 선물거래에 손을 대게 되었더라는...

물론 소액이고 청산당한적도 있습니다 하하하

답변: 헐... 그냥 가상화폐도 아니고 가상화폐 선물... ㄷㄷㄷ 손해가 꽤 있었겠네요. 뭔가 죄책감이 느껴진달까... ㅎㅎㅎ

 

10. 꾸준히 반복해서 복습 시켜주셔서 이해하기 어려웠던 저여도 외우고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답변: 반복에 의한 세뇌를 목표로 한달까... ㅎㅎㅎ

 

11. 교수님의 상세한 설명으로 강의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만 중간고사의 난이도가 낮게 느껴져 공부한 노력이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답변: 그렇군요. 예전에는 이것보다 난이도 높아도 너무 쉬워서 변별력 없을까봐 걱정 많이 했는데, 경험상 아무리 쉽게 내도 변별력은 있더군요. 이번 학기도 마찬가지였고.^^ 상위권 학생들을 위해서 다음 학기부터는 초고난도 문제도 내어볼까 싶은데...ㅎㅎㅎ 학생들 싫어할래나? 이 코멘트 남긴 학생은 최종성적 잘 나왔으리라 봅니다.^^

 

12. 분명 어려운 과목이지만, 교수님의 꼼꼼한 강의 덕분에 잘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답변: 다행입니다.^^ 생략 없이 자세한 강의가 이해하기 좋죠? 나도 학부때 공부하면서 "이 부분은 쉬우니 독자들이 직접해볼 것. 난 생략." 따위로 생략하는 부분이 많은 책이나 강의(특히 수학책!)에서 어려움(이라 쓰고 짜증이라 읽음)을 느껴서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효과가 있는 모양이군요.^^ 다행입니다.

 

13. 교수님 재밌고 열정적인 강의 감사합니다.!!

답변: 나 - ( 재미 + 열정 ) = 돼지.

 

14. 정말 재밌고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ㅎㅎㅎ; 강의실에서 학생들 키득거리는 소리 들으면서 강의했더라면 더 힘 났을 텐데...

 

15. 한 번 들을 때 헷갈릴 수 있는 개념을 반복해서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너무 잘 됐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수학 공식을 이용하는 수업이라 큰 어려움 없이 수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수님!

답변: 반복에 의한 세뇌야 말로 최고의 교육이랄까... ㅎㅎㅎ 수학 거의 없죠? 무늬만 거창해보일 뿐. 인테리어 용으로 잘 활용하세요~^^ 고생 많았습니다.

 

16. 좋습니다

답변: 강의가? 내가? ㅎㅎㅎ

 

17. 한학기동안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답변: 한학기동안 좋은 강의로 봐줘서 고맙습니다.

 

18. 공시 준비하면서 수업을 들어서 걱정이 많았는데 수업때 복습을 계속 해주셔서 좋았던것 같습니다! 과제도 다른 강의에 비해 엄청 쉽고 간단해서 좋았어요! 감사합니다~!~!

답변: ㅎㅎㅎ 공무원 준비인가요, 공기업 준비인가요? 수업 좋았다니 다행입니다. 시험 준비 잘 해서 반드시 합격하길 기원합니다. 화이팅입니다!

 

19. 항상 감사합니다. 학생을 진심으로 대하는 모습에 배울점이 많습니다.

답변: ㅎㅎㅎ 좋게 봐줘서 고맙습니다.

 

20. 수업하시는데 있어 학생들을 위한 배려가 돋보임. 학점도 후하시고 수업도 짱짱

답변: ㅎㅎㅎ 서로 배려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보아요~. 학점은 더 후하게 주고 싶지만 학칙 때문에... ㅠ.ㅠ 수업 잘 들어서 다행입니다.

 

21. 교수님께서 좋으신 분이십니다

답변: 학생들이 착한 사람들입니다

 

22. 내용이 어려운데 복습을 잘해주셔서 듣기 편했어요. 학생들에 대한 애정도 넘치시는 거 같습니다.

답변: 복습은 나의 힘. 여러분 태어날 무렵에 내가 여러분 나이였으니까 애정보다는 귀여움이 앞선달까...ㅎㅎㅎ

 

23. 중간중간 말씀해주시는 가벼운 유머나, 분위기의 환기용의 진행이 너무 좋았습니다!! 최고!!!

답변:  ㅎㅎㅎ 원래 수업 본 내용보다는 이런 거에 더 매료된다는... 그런 학생들 반응이 좋아서 점점 더 옆길로 새는 부작용이 있네요.ㅎㅎㅎ

 

24. 너무 유익한 수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유익했다니 다행입니다. 고생 많았습니다.^^

 

25. 선물과옵션의작은이해 이 책 정리가 정말 잘돼있는것 같습니다. 복습할 때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답변: 심혈을 기울여 쓴 책입니다.^^ 알아줘서 고맙습니다. 근데 책 제목과 강의 제목이 뒤섞였네요. ㅎㅎㅎ 선물과 옵션에 관한 작은 책 + 파생금융상품의 이해 = 선물과옵션의작은이해ㅋ

+ Recent posts